안산대학교 LiFE2.0사업단, 성인학습자 비학위 과정 '이커머스 전문가 과정' 성료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평생교육원은 지난 10월 10일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이커머스 전문가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LiFE2.0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과 성인학습자 재학생을 위해 9월 5일부터 10월 10일까지 매주 목요일 3시간씩 총 15시간에 걸쳐 대면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과정은 △이커머스 시장 분석과 라이브커머스 이해 △상품 셀링 포인트와 마케팅 전략 콘텐츠 구성 △라이브커머스 기술 교육 및 방송 실습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현장감 넘치는 교육을 위해 GS홈쇼핑 본사 견학을 통해 유통과정 참관 및 마케팅 현장을 직접 경험하는 기회도 제공됐다.
총 13명의 수료생이 본 과정을 수료했으며, 모든 수료생에게는 공식 수료증이 수여되었다. 과정에 참여한 수료생들은 “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며 직무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가 크게 향상됐다”고 전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본 과정을 주관한 웰니스푸드테라피학과 장진아 교수는 “성인학습자들이 온라인 시장의 빠른 성장과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을 것”이라며, “이커머스 전문가 과정이 신중년 세대의 재취업과 창업에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는 앞으로도 LiFE2.0 사업을 통해 지역에 특화된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은 'K-Food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음식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등 성인학습자 맞춤형 다양한 비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