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 사회복지학과, 제25회 안산시 사회복지의날 기념행사 봉사활동 참여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사회복지학과는 지난 13일,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와 안산시사회복지사협회가 주최한 제2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에 봉사자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산시 사회복지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그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표창 수여식과 미니 체육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은 행사 준비와 진행 보조, 뒷마무리까지 책임지며 행사에 큰 도움을 주었다.
학생들과 함께 행사를 지원한 김태한 사회복지학과 학과장은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중요한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어 감사하며, 이 행사를 통해 사회복지 현장에서 활동하는 선배들과의 소중한 만남의 기회를 가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매년 9월 7일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공포를 기념하는 사회복지의 날로, 빈곤 문제를 국가 책임으로 보고 전 국민의 최저 생활 보장을 목표로 하는 중요한 사회복지법이다. 이번 행사는 안산시의 주요 사회복지기관과 안산대학교가 협력하여 지역 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뜻깊은 만남을 마련한 자리로, 향후 지속적인 협력과 발전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