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와 지역 유치원 및 어린이집,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협약 체결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유아교육과는 지난 4월 26일, 석학유치원을 포함한 안산, 시흥, 의왕, 서울 지역의 7개 유치원 및 6개 어린이집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 강화를 위한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유아교육 분야의 실무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 개발 및 실습 기회 확대에 중점을 두고 있다.
협약식에는 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진을 비롯해 협약 체결 기관 대표들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안산대학교의 유아교육 교육과정과 학교현장실습, 보육실습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교환되었으며, 참여 기관들은 실습 및 취업 연계를 통한 상호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경기도 유치원연합회 안산회장이자 행복한 유치원의 전혜옥 원장은 "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의 교육과정이 실무 중심으로 잘 구성돼 있어 학생들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준다."고 평가했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와 협약 기관들은 유아교육 분야의 우수한 영유아교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는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이 실습을 통해 현장감 있는 교육을 경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유아교육 분야의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유아교육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우수한 교육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