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사회복지학과 재학생 9명과 박유정 교수는 지난 11일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서 주최한 「제15회 소아당뇨의 날 기념식 '오월愛'」에 참여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월愛는 2009년 5월 7일 한국소아당뇨인협회가 보건복지부에 당뇨병 관련 유일한 복지기관으로 등록된 날을 기념하고,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소아·청소년 시기 당뇨병으로 고통받는 상황에서 모두가 하루라도 즐겁게 보내고자 마련된 기념식으로 15년째 지속되고 있다.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주최한 행사에 2회 이상 봉사활동을 한 김동휘, 박성현 학생은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국회의원이 수여하는 국회의원 표창을 수상했다. 김동휘, 박성현 학생은 “전문 영역 의료사회복지 현장에서 봉사활동을 하게 된 것도 유익한데 이렇게 국회의원 표창까지 받게 돼 감사하고 영광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더욱 학업과 봉사활동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박유정 교수는 “우리 학과 학생들이 환자와 가족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는 기회이며 봉사활동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학생들의 역량 강화뿐 아니라 사회복지의 새로운 영역에 대한 경험의 폭을 넓힌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안산대 사회복지학과는 3년 전문학사과정과 1년제 전공심화과정을 연속적으로 운영해 졸업 시 학사학위 취득과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건강가정사 등의 국가 자격 및 그에 준하는 자격 취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