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전공동아리연합회 발대식 개최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간호학과는 지난 9일 성실관 윙즈홀에서 전공동아리연합회 발대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간호학과는 전공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비교과 활동으로 학생들이 8개의 전공동아리를 자치활동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전공동아리는 각자의 특색있는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하며 전문적 역량을 함양해왔다.
전공동아리연합회는 8개 동아리 대표들의 연대모임으로 향후 ▲동아리 간 지원활동 ▲학회-동아리 연계활동 ▲지역사회-동아리 연계활동을 수립하고 실천할 예정이다. PNP대표 박서윤 학생이 1대 전공동아리연합회장에 선출되었고, 총무는 WAVE대표 양재원 학생, 서기는 B-NET대표 박지윤 학생이 임명되었다. 이 밖에 ▲다문화웰니스 대표 조현진 ▲이온스 대표 홍수아 ▲비트엔 대표 김예진 ▲메타널스 대표 김에스더 ▲아로마테라피 대표 김명화 학생이 1대 전공동아리연합회원으로 등록되어 활동할 예정이다.
박서윤 전공동아리연합회장은 “동아리 간 교류의 장을 열고 서로 부족한 부분을 도우며 활동을 지원할 생각이다. 많은 학생이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민경 간호학과장은 “지역사회에 대한 간호 수요는 계속 증가함에 따라 유관기관과 협력활동이 필요하며, 학생들이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통합할 필요성이 증가했다.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연계하며 소통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