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간호학과는 지난 9일 성실관 윙즈홀에서 글로벌 현장학습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1학년 학생 및 2024년 글로벌 현장학습 선발 학생 17명, 간호학과 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Western Iowa Tech Community College(WITCC)로 글로벌 현장학습을 다녀온 간호학과 3학년 12명의 학생들의 발표로 진행되었다.
설명회 발표 내용은 ▲글로벌 현장학습 선발과정(조예진) ▲English conversation & Language learning(박지예) ▲전공수업(김애림) ▲Nursing practice(김예영) ▲문화체험(김지현) 등으로 구성됐다. 모든 발표를 마친 후 질의응답 시간에 1학년과 2학년의 실제적이고 예리한 질문에 대해 3학년 글로벌 현장학습을 다녀온 학생들이 성심성의껏 답변을 하였고, 현장학습을 통해 얻은 성과와 영어 소통 능력 함양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공유했다.
글로벌 현장학습 대표 김지현 학생은 "안산대학교에 입학하여 해외 진출을 목표로 교내 다양한 국제교류원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어학 능력이 향상되었고, 또한 해외 문화를 체험하면서 다문화 역량도 기를 수 있었기에 글로벌 현장학습은 제 인생의 큰 자산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간호학과 송영아 지도교수는 3학년 글로벌 현장학습을 안전하고 좋은 성적으로 마친 학생들을 칭찬하면서, “올해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준비하고 있는 2학년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정보들이 매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며, 1학년 학생들에게는 글로벌 현장학습과 국제 간호 체험에 대한 꿈을 키우는 보람된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