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 맞춤형 진로 재설정 1Day 캠프’ 성료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20일, 자유관 221호에서 「내꿈 AU WINGS 진로역량강화 프로그램」 “유아교육과 맞춤형 진로 재설정 1Day 캠프”를 진행했다.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학생성공처 취업지원팀에서 주관하는 “유아교육과 맞춤형 진로 재설정 1Day 캠프”는 학과 관련 분야 트렌드 분석, 창작과 진로 설계, 시간관리 등 학과 진로를 분석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까지 스스로 사고하며 나만의 진로를 설계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긴장감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명상 프로그램까지 포함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캠프에 참석한 유아교육과 재학생들은 "유아교육과를 다니면서 전공에 대해 나랑 안 맞는다는 생각을 하면서 다니고 있었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이 직업의 전망을 자세히 알 수 있었고 미래 직업을 내가 설계해보는 시간이 좋았다.", "내가 평소 고민하고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고민들을 단계별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 "미래 유아교육과 전공을 살려서 어떤 일을 할 수 있고 어떤 직업을 가질 수 있는지에 많은 걸 알게 되어 도움이 되었다.",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될 수 있었고, 나의 목표와 나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계획을 알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남겼다.
이광재 학생성공처장은 "이번 진로 재설정 1Day 캠프는 학과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호텔관광학과, 유아교육과 2개과가 참여했다. 점차 학생들의 수요에 맞춰 진로 계획 및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확대하고 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