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24일부터 26일까지 강석봉기념관(B1)에서 “2023 안산대학교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졸업전시회”를 열었다.
올해로 제24회를 맞이하는 시각미디어디자인과 졸업전시회는 ‘성장成長’을 주제로 24일부터 예비 졸업생과 전공 심화 과정 재학생의 작품 61점이 전시됐다.
이번 졸업작품전시회를 준비한 13명의 준비위원회는 주·야를 막론하고 모든 열정과 정열을 지도 교수들의 지도로 혼연일치 하나 된 마음으로 3년여 기간 동안 준비해 온 것으로 전해져 더욱 빛나는 졸업작품전시회라는 평가를 받았다.
24일 졸업작품전시회 개회식은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전은서 학회장의 사회로 김영일 학과장과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송지영, 진경인 교수, 영상 분야를 지도한 장연이 교수를 비롯, 안산시 방재단장 이종성, 안산시 시립국악단 김태권 단무장, 졸업생과 재학생,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김영일 학과장은 “이번 전시회를 위해 눈에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헌신하고 희생해 준 학생들 덕분에 이 자리가 더욱 빛나지 않았나 생각한다. 졸업전시회를 준비하는 경험과 기억이 학생들이 앞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전했다.
* 사진설명: 졸업전시회 개회식에서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안산대학교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는 디지털 융합시대를 선도하는 디자인의 새로운 개념과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변화된 첨단 미래 산업현장의 요구를 교육과정에 접목한 실용적 교육 시스템을 통하여 특화된 감성을 갖춘 핵심적 디자인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있으며 VR, 3D프린터, 드론 등 최신 첨단 시설 및 기자재를 활용한 현장 실무 교육 3년제 전문 학사과정과 1년제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여 졸업 후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