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 박영미 교수가 초,중등 학생들에게 성인건강관리에 대해 교육하고 있다.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는 지난 21일 헬스케어 전공분야 진로탐색을 위한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헬스케어 전공분야 진로탐색을 위한 멘토-멘티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내 거주하는 예비 보건의료인(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센터 소개 및 투어 ▲손위생, 가운 및 장갑 착용 체험 등의 기초건강관리 프로그램 ▲신생아 케어, 성인 건강관리, 노인체험 등 인간성장과 발달 프로그램 ▲VR CPR 등 응급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후기에서 “VR CPR과정을 통해 학교에서 배운 것 보다 더 이해가 잘 된 것 같다”, “간호사들이 어떤 과정을 거쳐 간호사가 되는지 몰랐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알게 되어 도움이 되었으며 간호사에 대해 관심이 높아졌다.”등 긍정적으로 답했다.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 송정희 센터장은 “참여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에 매우 놀랐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전문직 간호사의 역할에 대해 알게된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헬스케어 전공분야의 진로탐색을 위한 보다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