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는 3일 선부고등학교 의료융합인동아리 학생을 대상으로 투어 및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선부고등학교 의료융합인동아리는 간호사, 의사, 물리치료사 등 보건의료관련직을 희망하는 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로, 지난해에 이어 2번째 안산대학교를 방문했다. 올해에는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장인 송정희 교수, 간호학과 김다연 교수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간호시뮬레이션 실습실 투어와 교육, 학생 눈높이에 맞춘 활력징후 측정 실습을 진행했다.
처음 안산대학교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를 방문한 학생들은 적극적인 모습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다양한 실습 상황별로 장비가 준비되어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의료인이라는 꿈이 구체화 됐다.”, “간호사가 된 듯, 실감나는 체험이었다.” 등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 송정희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보건의료관련직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보다 심도깊은 고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특히 간호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앞으로 대상자에게 신뢰받는 간호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