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의료미용과, 로미모 모발이식센터(강남 로미모 의원) 산학협력 체결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의료미용과는 강남 로미모 모발이식센터(강남 로미모 의원)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로미모 모발이식센터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발 이식 전문 병원과 탈모 치료용 샴푸, 모발 관리 화장품을 연구, 개발하는 연구소 및 화장품 제조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탈모 인구의 증가로 모발 이식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메디컬 두피케어, 눈썹 이식, 모발 밀식, 모발 이식 수술실 근무자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의료미용과에서는 이번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학생들의 모발 이식 관련 현장실습 및 취업처 확대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로미모 모발이식센터에서는 2학년 학생들의 ‘헤드 스파’ 교과목에 사용되는 두피관리용 화장품을 무상 제공해 주기로 했다.
김예성 학부장(안산대 의료미용과)은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의료미용과 학생들의 모발이식과 관련한 현장실습과 취업의 기회가 더 확대되었으며 앞으로도 학과의 다양한 진로에 특화된 교육을 통해 피부 및 스파 전문가, 간호조무사, 두피모발전문가, 병원코디네이터 관련 의료미용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료미용과는 방과후 프로그램인 “간호조무사 자격증 과정”을 통해 졸업과 동시에 미용사면허증(종합), 간호조무사,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두피모발 전문가 자격증, 의료마케팅 온라인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피부미용실 취업 및 창업, 피부과, 성형외과 등 병원 취업, 병원코디네이터, 간호조무사, 네일아티스트, 피부미용 강사 등으로 취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