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안산대학교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 제2회 워크숍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1.31 12:20 조회수 259

215_220130_안산대학교사진 (2).jpg
안산대학교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 제2회 워크숍 개최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는 지난 13일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교원, 산학협력 기관 교육담당자 및 인근 대학 외부 교원을 대상으로통합간호역량 강 시뮬레이션 개발과 운영전략: 스마트 혁신기술의 활용을 주제로 2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송정희 센터장의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의 역할과 비전: 비교과역에서의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대한 발표로 시작해 통합역량강화를 위한 시뮬레이션실습 모듈의 개발전략,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스마트솔루션 소개:병실자동화를 중심으로, 간호분야에서의 AR/VR콘텐츠 개발과 적용등 통간호역량강화 및 스마트혁신기술의 활용과 관련된 다양한 발표로 진행됐다.

 

이후 참석자들의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 투어와 VR 간호술기, CPR heart(VR), VR anatomy 실습이 진행되었으며, 질의응답을 끝으로 워크숍은 종료됐다.

 

참석자들은 간호교육에 대한 열정과 고민에 감동했다”, “추후 지속될 워크숍에도 기대가 크며 간호사와 학생 교육뿐만 아니라 교육제공자에게도 실습, 사례보등의 학습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AR, VR을 통한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산학 연계의 필요성을 공감했다라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 송정희 센터장은워크숍에 참석한 분들께 간호시뮬레이션 교육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도전을 드리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안산대학교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는 간호대학생과 간호사들의 통합간호역량강화 및 간호교수자 교육을 통해 산관학 거버넌스를 강화하고 지역사회 내 거점 시뮬레이션 센터로서의 역할을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