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안산대학 요양보호사교육원, 사)대한요양보호사교육기관협회 협약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1.11 14:50 조회수 302

210_220111_안산대학 요양보호사교육원 사진.jpg
안산대학 요양보호사교육원, 사)대한요양보호사교육기관협회 협약체결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산학협력단 부설기구인 안산대학 웰니스센터 소속 기구인 안산대학 요양보호사교육원은 지난 10일 서울 신설동에 위치한 사단법인 대한요양보호사교육기관협회(협회장 이기홍)요양보호사 육성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체결했다.

 

체결식에는 사)대한요양보호사교육기관협회 이기홍 협회장, 곽효미 사무총장과 안산대학교 웰니스센터 이광재 센터장, 이효선 팀원이 참석했다.

 

)대한요양보호사교육기관협회 이기홍 협회장은노령인구 증가로 사회적으로 요양보호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 양 기관 협약을 통해 안산대학 요양보호사교육원의 전문적인 요양보호사 양성, 취업연계를 위한 대한요양보호사교육기관협회의 다양한 노하우를 전파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안산대학 웰니스센터 이광재 센터장은금일 협약을 통하여 교육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들을 개발하고 진행함으로써, 우수한 전문 인재를 양성하여 지역 노인·약자 등의 돌봄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대학 요양보호사교육원은 202210월 직업능력심사평가원(HRD-NET)에서 훈련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어 올해 2월 국비반 개강 예정으로 현재 교육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안산대학 요양보호사교육원 홈페이지와 전화로 확인할 수 .

 

홈페이지: https://aucare.modoo.at / 문의전화: 031-363-4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