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 제2회 에이블자립과정 졸업식 개최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평생교육원(원장 조재환)은 지난 28일 AU컨퍼런스룸에서 졸업생과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에이블자립과정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졸업식은 3년간의 교육활동을 담은 영상을 시작으로 졸업생들에게 수료증 수여와 꽃다발과 선물을 증정하고, 재학생의 송사와 졸업생의 답사가 이어지며 졸업의 기쁨과 감동을 전했다.
조재환 원장은 “3년의 과정을 잘 마치고 졸업하는 졸업생들과 가족 모두에게 축하를 드리고, 오늘이 있기까지 여러 분야에서 노력해온 모든 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이제 학교를 떠나 새로운 시작을 위해 첫발을 내딛는 졸업생 모두는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서 자기가 있는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멋진 사람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 에이블자립과정은 수도권 최초 발달장애 학생을 위한 고등교육과정으로 평생교육법에서 정한 비학위과정이다. 지원 자격은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지적장애 및 자폐장애로서, 고등학교 졸업자거나 2023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법령에 따른 고교졸업 이상 학력 인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입생 전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