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예비보건교사 교직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7.01 14:53 조회수 282

66_220701_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예비보건교사 교직직무 역량강화 사진 (2).jpg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예비보건교사 교직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간호학과는 지난 617일 교직이수과정 재학생을 대상으로 예비교사 역량강화 특강을 진행하였다. 예비교사 역량강화 특강은 교수·학습과정안 작성과 학생 중심학습의 실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보건실 학교현장과 보건교사의 실무’, ‘성 인지 교육으로 예비보건 교사의 교직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보건교사를 준비하는 교직이수과정 학생들은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학생 참여 중심 교수 학습과정안을 작성해 보고, 학교의 안전사고 및 응급상황 예측과 처치 방법, 기본 심폐소생술, 전문 심폐소생술을 수행하였으며, 특히 현직 보건교사 선생님의 학교 현장 보건실무 특강을 통해 최근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감염병 대응 운영과 보건실 실무를 이해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성희롱 성폭력 예방교육, 양성평등의식 함양, 학교현장에서 성 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학생지도방법, 수업 생활지도, 상담방법 등을 포함한 성 인지 교육을 통해 성 인지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됐.

 

참여한 학생들은 특강을 통해 예비보건교사로서 학교현장을 이해할 수 있었으며, 다양한 사례를 듣고 의견을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