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안산대학교 A.B.S 교육방송국, 제4회 ‘특공대’ 진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4.29 14:20 조회수 409

안산대학교 A.B.S 교육방송국, 4특공대진행

 

유튜버·작가·CG제작자 등으로 저명한 전은재 강사 초빙

특별한 공감 대화학내 구성원에게 위로와 공감대 형성

 

25_220429_안산대학교 A.B.S 교육방송국 제4회 특공대 진행_사진.jpg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A.B.S교육방송국(신문방송국장 김민경)은 지난 27일 제4회 특공대 촬영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특공대특별한 공감 대화의 줄임말로 재학생 및 학내 구성원들에게 위로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인생의 방향을 제시하는 작은 강연이나 토크쇼 형식의 프로그램을 의미하며 작년 4월 첫 촬영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4회가 진행되었다.


이번 특공대는 MZ세대의 관심도에 따라 유튜버의 일상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김은혜 실무국장(멀티미디어학과, 2)의 섭외 및 김천용 부국장(멀티미디어학과, 2)과 이현지 제작부장(멀티미디어학과, 3)이 총괄을 맡았다.

전은재 강사는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였으며 구독자 5,300명인 전문 유튜버로 SBS'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1,004회에 CG마법사로 소개된 바 있다.


김세진 수습국원(언어치료아동보육과, 1)의 진행으로 유튜버, 작가, CG 제작자로 다양한 직업 활동이 가능한 노하우를 묻고 [IM 전은재] 채널을 운영하게 된 계기와 265만 뷰를 기록한 영상물 제작의 팁, 전은재 강사의 대학교 방송국 활동 생활, 진로를 정하게 된 계기와 어려움을 극복한 방법, 그리고 대학생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김예현 촬영부 수습국원(임상병리과, 1)"전공과목을 유튜브로 제작해보거나 취업한 뒤 제2의 진로로 유튜버 활동을 원하는 학생들이 오늘 특공대를 듣고 자신만의 컨셉으로 용기 있게 도전해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하선웅, 이성우 편집부수습국원(멀티미디어학과, 1)"강사님께서 편집부를 위해 직접 저술하신 책을 선물로 주셔서 뜻깊은 시간이었다. 대학생 때 신문방송국의 경험이 현재 강사님의 삶과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하니 삶의 매 순간을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는 소감을 밝혔다.

 

본 영상은 향후 안산대학교 TV를 통해 다시보기로 업로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