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안산대학교 창업지원단, ‘2021년 창업 시제품 및 창업동아리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1.18 15:33 조회수 313

첨부파일

안산대학교 창업지원단,

‘2021년 창업 시제품 및 창업동아리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참여팀 각 분야 전문 멘토 매칭, 사업계획서 작성·발표 멘토링

 

22.jpg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창업지원단은 지난 7일 2021년도 창업 시제품 및 창업동아리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안산대 창원지원단이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달 2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었으며간략 사업계획 요약서(1-PAGE 사업신청서)를 통한 접수로 재학생들이 사업신청서 손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하여 총 21(61)이 신청하였다.

또한창업동아리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가한 팀들에게는 각 분야의 전문 멘토를 매칭하여 사업계획서의 작성 및 발표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디어의 구체화를 위한 멘토링을 지원하였다.

 

시상 결과시제품 부문 대상에는 미세먼지 멈춰 YEE’를 출품한 ‘YEE조팀’(디지털정보통신과 김동훈노태호송승욱)이 창업동아리 아이디어 부문 대상에는 유기 동물 후원 캐릭터 상품화’ 아이디어를 제안한 모시모시팀’(시각미디어디자인과 김예진이우림정예진정현아)이 선정됐다이외에도 최우수 2우수 2팀까지 총 6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안규철 총장은 경진대회에 출품한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템들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시제품 제작을 지속해서 지원하고교내 창업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노력하고학생들의 창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 첫 번째 고객이 되어주겠다.”고 격려했다.

 

조재환 창업지원단장은 재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기획하고 운영하여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갖춘 예비창업인재로 육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