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안산대학교, 3년 연속 다문화 멘토링 프로그램 사업 선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9.01 09:42 조회수 271

안산대학교, 3년 연속 다문화 멘토링 프로그램 사업 선정

 058_210831_안산대학교, 3년 연속 다문화 멘토링 프로그램 사업 선정사진03(합성).JPG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산학협력단은 8월 26일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과 지역 연계 다문화멘토링 프로그램 위탁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9월부터 11월까지 주 2회 실시되는 다문화 멘토링 프로그램은 안산지역 다문화가정 중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멘토와 한국어 교육 및 심리사회 적응 향상을 돕는 활동으로 대면 방식과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안산대학교는 2019년부터 3년 연속 다문화 멘토링 프로그램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의 소외 계층을 돌보고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안산대는 밝혔다.

 

사업 책임자인 사회복지과 김태한교수는 지난 2년간의 진행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중도입국 청소년들이 한국 사회에 잘 정착하여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되도록 돕기 원하며이들이 잘 성장하면 한국 사회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조재환 산학협력단장은 우리 대학은 이전부터 다양한 다문화 교육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올해도 안산교육지원청과의 협업을 통해우리 대학 학생들이 다문화과정 중학생들의 필요를 채워 줄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작년에도 코로나 상황으로 어려운 점이 있었지만안전하게 멘토링을 진행할 것이며앞으로도 안산대학교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 사업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