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공고 : 안산대학교 시설관리 제 2018-08호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안산대학교 기숙사(예지관) 위탁 운영업체 선정
나. 입찰 및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지역제한,자격제한), 협상에 의한 계약
다. 기숙사 시설 개요
1) 지하 2층 지상5층/ 연면적 9,338.15㎡(기숙실, 휴게실, 식당, 체력단련실, 관리실, 세탁실, 전기실 등)
2) 기숙실 구성
'구분, 기숙사(1인실(실, 수용인원), 2인실(실, 수용인원), 3인실(실, 수용인원), 계(실, 수용인원)), 게스트룸'으로 구성된 셔틀버스 운행 안내표입니다. 구 분 | 기 숙 실 | 게스트룸 |
1 인실 | 2 인실 | 3 인실 | 계 |
실 | 수용인원 | 실 | 수용인원 | 실 | 수용인원 | 실 | 수용인원 |
5층 | 2 | 2 | 20 | 40 | 10 | 40 | 32 | 82 | 19 |
4층 | 2 | 2 | 38 | 76 | 10 | 40 | 50 | 118 | - |
3층 | 2 | 2 | 30 | 60 | 10 | 40 | 42 | 102 | - |
2층 | 2 | 2 | 25 | 50 | 8 | 32 | 35 | 84 | - |
1층 | 2 | 2 | 21 | 42 | 8 | 32 | 31 | 76 | - |
계 | 10 | 10 | 134 | 268 | 46 | 184 | 190 | 462 | 19 |
라. 위탁운영내용 : 기숙사 운영에 따른 입사자관리, 행정업무, 프로그램 및 서비스 제공, 경비(보안)관리, 위생(청소)관리,
시설물관리(건축,설비,전기,소방,영선 등), 비품 및 용품관리, 홈페이지운영 등 대학에서 위탁한 사항과
별도 지정하는 업무.
마. 운영(계약)기간 : 2019. 3. 1 ~ 2021. 2. 28 (2년)
※ 단, 계약체결 후 1년 도래시점인 2019. 12월에 용역업체의 운영실적 및 근태등을
본대학에서 자체평가하여 부적정하다고 판단시 차기 1년은(2020.3.1.∼2021.2.28)
계약해지 후 타 업체로 선정함(적정할 경우 2020년도 운영계획을 받아 평가하여
1년간 계속 운영하며, 용역관리운영에 따른 세부 산출내역을 기준으로 배치인력 수
변경 및 계약기간 중 연평균 소비자 물가상승률 및 2020년도 최저임금을 감안하여
상호 협의하여 2020년도 계약금액을 결정하기로 함)
※ 계약기간 중 본 대학의 사정에 따라 근무(휴게)시간 조정 및 근무인원 증감 등의
변경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본 대학과 계약상대자와의 상호 동의 하에 조정할 수 있음
바. 운영준비 : 낙찰된 업체는 운영기간 1개월 전에 기숙사 개설 및 운영에 지장이 없도록
모든 시스템 및 시설전반을 확인하고, 대학과 홈페이지 설치 등 운영방법을
협의하여야 함
사. 인수인계 : 낙찰업체는 기숙사(예지관)의 원활한 위탁운영을 위하여 현재 운영하고 있는 업체와의 완벽한
인계인수가 될 수 있도록 위탁관리 업무 수행에 종사하고 있는 인력 중 필요한 인력의 계속 근무 등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하며 또한 도면, 각종문서, 프로그램, 교본 등 제반정보와 일체의 문건을
인계받아 서면으로 기록 후 보관(대학에 1부 제출)하여야 함
아. 인력배치 운영 (단위 : 명)
'구분, 운영팀장, 생활지도교사[사감], 영선기사, 미화[청소], 경비, 계'로 구성된 인력배치 운영표입니다. 구 분 | 운영팀장 | 생활지도교사 (사감) | 영선기사 | 미화(청소) | 경비 | 계 |
인 원(명) | 1 | 4 | 1 | 4(女) | 2(男) | 12 |
※ 상기 인력외 총괄 책임자로 관장 1명은 본 대학에 재직교수가 통할하고 있음
2. 입찰참가자격(아래 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만 입찰참가 가능하며, 현장설명회에 참여한
업체에 한하여 제안서류를 제출할 수 있음)
가. 법인 등기부등본상 서울, 경기, 인천에 본사를 둔 업체로 기숙사 운영에 필요한 전문인력
및 자격을 보유하고, 자본금 5억원 이상인 업체
나. 경비업법에 의한 시설경비업 면허를 소지하고,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한 위생관리용역업
신고(자격)을 필한 업체
다.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5년 이내(2013. 11월 20일 이후부터 계약체결된 실적만 인정)에
단일 계약건으로 발주기관이 교육기관인 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기숙사(생활관)의 수용인원
400명 이상의 기숙사(생활관)를 1년 이상 연속적으로 위탁 운영한 실적이 있는 업체로
사업자등록증상에 교육시설운영관리 또는 교육서비스업으로 등록한 업체
※ 운영실적이란 해당시설의 운영을 일괄 위임받아 일반 행정관리, 입사자관리 각종 프로그램
운영 및 생활서비스, 시설관리 업무(경비,청소,영선 등)를 총괄적으로 수행한 실적
이어야 함(총괄이 아닌 일부분만을 수행한 실적은 미 인정함)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입찰
처리되므로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는 입찰참가신청 시 대표자 전원을 모두 등록하여야 함
마. 본 대학의 기숙사 위탁운영업체 선정에 따른 모든 방법에 동의하는 업체
바. 현재 우리대학 기숙사(예지관) 위탁운영 모든 근무자 중 대학에서 인정하는 모든 인원을
의무적으로 고용승계가 가능한 업체
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의 증명)의 규정에 의한 경쟁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
아.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제한)의
규정에 의해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는 기간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3. 진행 세부일정(아래 일정은 본 대학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진행내용, 일정, 장소'로 구성된 기숙사 위탁 운영업체 선정 진행 세부일정표입니다. 진행내용 | 일 정 | 장 소 |
입찰공고 | '18.11.22(목) | 대학 홈페이지 및 나라장터 |
현장설명회 | '18.11.29(목) 15시 | 본관 5층 대회의실 |
위탁운영참가 제안접수 | '18.12.06(목) 12시까지 | 본 대학 행정지원처 시설관리팀 |
제안서 평가(기술+가격) | '18. 12. 10(월)교무회의시 | 예 정 |
위탁운영업체 협상 및 계약 | '18.12. 12(수)∼12.14(금) | 예 정 |
4. 현장설명회
가. 일시 : 2018. 11. 29(목) 15:00 (현장설명회 등록 : 14:10 ∼ 15:00까지)
나. 장소 : 본관 5층 505호 대회의실
다. 구비서류
1) 현장설명참가신청서(본 대학 소정양식) - 첨부파일에서 출력 후 작성하여 제출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 변경사항이 있거나 별지가 있는 경우 반드시 첨부
※ 사업자등록증상에 교육시설운영관리 또는 교육서비스업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지 필히 확인
3) 법인등기부등본 원본, 법인인감증명서 원본 ,사용인감계(사용인감 필히 지참) 각 1부
4) 위생관리용역업 신고증 사본 및 시설경비업 허가증 사본 각 1부(원본대조필)
5) 실적증명서(원본/본 대학 소정양식) 및 해당 계약서(사본) 각 1부(계약서는 원본대조필)
※ 본 입찰공고문 제2조 입찰참가자격 다)항에 해당되는 실적만 첨부하여 제출하며
실적증명서 및 계약서에는 총괄(사감,경비,청소,영선 등을 모두 1년 이상 단일계약
체결) 하여 계약을 하였다는 내용이 증명되어야 함
※ 실적증명서 하단에 발주기관의 담당자 성함과 연락처 필히 기재할 것
6)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원본) 각 1부.(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아야 함)
7) 개인(업체)정보 제공?활용 동의서 1부(본 대학 소정양식)
- 대표자가 현장설명회 직접 등록시 대표자 명의로 하여 제출
- 대리인이 현장설명회 등록시 대표자 명의와 대리인 명의로 하여 각각 제출
8) 대표자가 등록할 경우 : 신분증(사본) 1부
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원본), 신분증(사본) 각 1부
※ 구비서류 중 사본은 반드시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할 것
※ 구비서류 제출시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 구비서류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 구비서류 중 1),5),7)항목 서식은 첨부파일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제출할 것
5. 위탁운영(입찰참가 제안) 제출(현장설명회에 참석하여 등록한 업체에 한해 제출 가능)
가. 일시 : 2018. 12. 06(수) 12:00까지(제출시간 마감 이후 접수 절대 불가함)
나. 장소 : 본 대학 행정지원처 시설관리팀(본관109호)으로 제출(우편, 택배, 팩스제출 불가)
다. 구비서류
1) 위탁운영 제안 입찰참가 신청서 1부(본 대학 소정양식)
2) 운영제안서 8부(제안서 내용이 포함된 CD 1매 별도 제출)
3) 가격제안서(세부 산출내역서) 1부 – 부가가치세 및 모든 제반비용을 포함하여 제출
※ 사용인감 날인 후 밀봉하여 제출할 것
※ 가격제안서는 1년(2019.3월∼2020.2월까지)에 해당되는 가격을 제안하며
2020.1월∼2월까지의 2개월분의 최저임금 인상안을 감안,적용하여 가격제안서 제출
4) 입찰이행보증서(제안 총금액의 5% 이상) 1부
5) 사용인감(현장설명회시 사용한 사용인감과 동일하여야 함)
6) 각서, 청렴계약 이행각서, 보안서약서, 근로조건이행확약서 각 1부.(본 대학 소정양식)
7)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원본) 1부. - 조달청 및 공공기관 제출용
※ 미 제출 업체는 평가(심사)항목에서 최하점으로 배점함
8) 대표자가 등록할 경우 : 신분증(사본) 1부
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원본), 신분증(사본) 각 1부
※ 구비서류 제출시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 구비서류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 구비서류 중 1),6)항목은 현장설명회 등록시 참가자 이메일로 전송하오니 다운받아 작성
※ 구비서류 중 3),4),6),7)항목은 운영제안서와 함께 편철하지 말고 별도 분리하여 제출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금액의 5/1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서를 위탁운영(입찰참가 제안) 접수시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본 대학에 귀속함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대학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기준에 따라 1차로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등을 평가한 후 필요시
제안서 세부내용 설명을 위해 P.T를 실시할 예정임(일정은 개별 유선연락함)
나. 낙찰자 결정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거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객관적 평가 + 주관적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70점)의
85%(59.5점) 이상이어야 하며,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한 결과
고득점자 순으로 우선 협상함
다. 1순위 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 차순위 대상자와 순차적으로 협상을 진행함
라. 제안서 기술능력평가는 평가점수의 최고, 최하 점수를 제외한 평가위원 수의 산술평균으로
산정함.(소수점 처리 : 소수점 다섯째자리 반올림)
마. 기술능력평가 및 가격평가 결과 총 평점이 동일한 2인 이상의 업체가 있을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와 우선 협상을 진행함
바. 용역업체 최종 선정시 차순위자에게 별도 통보 및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사. 평가결과 적격업체가 없을 경우 낙찰업체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으며, 재공고
입찰을 실시함에도 낙찰업체가 없을 시 수의계약에 의함
8. 위탁운영자 선정의 무효 :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하여 무효로 처리함
9. 중요(변경)사항 안내 및 답변
현장설명 참가업체 중 제안서제출과 관련 중요한 내용 변경 및 안내사항에 대하여 본 대학
홈페이지의 구매?공사란에 탑재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10.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숙지하신 후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입찰(제안서 제출시)시에 제출여야 함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급여청구 시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하며,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함
11. 간접인건비(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
건강보험료 등 이라 한다.)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3조 및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364호, 2018.3.20. 일부개정)
제18장,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89조와 「지방
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절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12. 아동·청소년대상 성범죄 경력조회 동의서 제출
가.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제57조, 제58조, 제67조에 따라 본 대학
모든 교직원을 포함하여 대학 내 위탁 및 용역업체 직원, 임차직원 등은 모두 성범죄
경력조회 대상으로
나. 최종 낙찰업체에서 본 대학에 신규 배치하는 경비원,청소원,관리소장에 대한 성범죄 경력
조회 동의서를 제출하여야 함(고용승계에 따른 종전 인원은 제외)
13. 참가자 유의사항
가. 낙찰업체는 인지세법 제1조(납세의무) 및 제3조(과세문서 및 세액)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채(인지세 신고서 접수증 등)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이행보증
보험증서(계약금액의 10% 이상)제출시 함께 제출하여야 함
※ 매입필증 : 도급 또는 위임에 관한 문서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 : 세액 15만원
나. 참가업체가 제출한 제안서 및 제출서류 등에 부정, 허위 사실이 발견될 경우 입찰절차에서
제외되거나 계약체결 이전 또는 이후에 관계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음
다. 위탁운영제안 서류 제출시 각 업체가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관련비용 등은
참가업체에서 부담하여야 함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 부터 5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금액에 해당되는
계약보증금을보증서 및 모든 관계서류를 제출하고 계약에 임하여야 함
마. 계약서는 대학에서 공고문, 제안내용, 협상내용 및 합의된 내용을 토대로 작성함
14. 기타사항
가. 위탁운영참가자는 현장설명회에 필히 참가하여야 하며, 위탁운영에 필요한 현장설명과
모든 내용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나. 최종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2019년도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으며, 대학에 월 급여
청구시 각 용역인원의 임금명세서를 함께 제출하여야 함
다. 제출된 모든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업체 부담으로 하여야 함
라. 제안참가자의 질의가 있을 경우 본 대학 지정양식에 작성 후 팩스로 전송 후 본 대학 홈페이지에 질의응답을
게재시 답변 내용 중에 기숙사 건물의 보안상에 이유로 탑재하는 것이 어려울 경우 해당 업체에 질의응답을
팩스로 전송할 예정임
마. 본 공고내용에서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기타 관련법령 등에 의함
바. 본 공고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시설관리팀장 나윤성 (031-400-7059)에게 문의 바람
위와 같이 공고함
2018. 11. 22
안 산 대 학 교 총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