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대학소개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대학연혁

대학비전

윤리헌장

AU WINGS 핵심역량

AU WINGS 핵심역량 : 대학 인재상 실현을 위해 설정한 5대 핵심역량
[웰니스역량(W) + 융복합창의역량(I) + 현장실무역량(N) + 글로컬소통역량(G) + 봉사나눔역량(S)]
  • 교육목표 - 사랑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창의적 전문인을 양성한다.
  • AU 비전 2021 - 글로컬(Glocal) 창의인재를 양성하는 실무중심대학
  • 인재상
    •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사랑人
    •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人
    • 융·복합 사고능력을 갖춘 창의人
    • W : Wellness 웰니스 역량
    • I : Ideal 융·복합 창의역량
    • N : Needs 현장실무 역량
    • G : Glocal 글로컬 소통역량
    • S : Service 봉사나눔 역량

AU-WINGS 핵심역량은 건학이념과 대학의 사명을 바탕으로 [사랑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창의적 전문인을 양성한다]는 대학의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우리 대학 학생들이 목표로 삼고 키워야 하는 구체적인 역량입니다. 우리 대학 인재상인 사랑人, 전문人, 창의人을 기반으로 W웰니스역량, I융복합창의역량, N현장실무역량, G글로컬소통역량, S봉사나눔역량의 5대역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융ㆍ복합 사고능력을 갖춘 창의人 - 핵심역량(W-웰니스역량, I-융복합창의역량)
  •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人 - 핵심역량(W-웰니스역량, I-융복합창의역량, N-현장실무역량,G-글로컬소통역량)
  •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사랑人- 핵심역량(G-글로컬소통역량, S-봉사나눔역량)
AU 핵심역량의 핵심역량, 핵심역량 정의, 하위역량에 대한 안내입니다.
핵심역량 핵심역량 정의 하위역량
W-웰니스역량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영역에서 최적의 건강상태를 유지하는 역량 자기주도 학습/자기관리/사회적 웰니스/인문학 소양
I-융복합창의역량 전공에 대한 전문성과 타 학문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지식을 재구성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역량 종합적 사고력/변화창출능력/신지식 구성 및 가치창출 능력
N-현장실무역량 전공지식을 현장실무에 적용하는 역량 전문지식 및 기술/실무능력/문제해결능력/정보활용 능력
G-글로컬소통역량 국제 및 지역 사회에서 소통하는 시민의식과 언어능력을 갖추고, 다양한 문화적 차이와 국제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역량 의사소통능력/외국어능력/다문화 수용능력/국제적 감각
S-봉사나눔역량 타인을 배려하고 공감하며 주변환경에 유연하게 적응하여 지역사회에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역량 공동체의식/기독교적 봉사정신/협력·나눔·배려

AU WINGS 역량 모델

AU WINGS 학생역량관리
  • 진로설정
  • 역량진단
  • 비교과프로그램 관리
  • 진로상담
  • 역량포트폴리오
AU WINGS 역량모델 (AU Wings Competency Model)
  1. 직무역량
    • 전공 직무역량
  2. 직업기초역량
    • 의사소통능력
    • 수리능력
    • 문제해결능력
    • 자기개발능력
    • 자원관리능력
    • 대인관계능력
    • 정보능력
    • 기술능력
    • 조직이해능력
    • 직업윤리
  3. 대학핵심역량
    • W-웰니스 역량
    • I-융복합 창의역량
    • N-현장실무역량
    • G-글로컬 소통역량
    • S-봉사나눔 역량
  • AU 역량 모델은 학생이 전공 직무 분야에서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필요한 역량에 관련된 모델
  • 계층의 배열은 상위의 역량이 더 높은 수준의 기술에 있음을 의미하지 않음. 대신, 모델의 상위 계층으로 갈수록 전문분야의 전문성과 특수성이 커짐을 나타냄
  • 최종수정일 2023.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