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One-Stop 지원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동아리

학생자치기구 공지사항

학생자치기구 게시판

총학생회 공지사항(대학생활 OT Q&A)

작성자 학생회 작성일 2021.03.08 12:15 조회수 1778 분류 학생회

대학생활 OT Q&A

 

 

학교일정 질문

 

Q. 올해 큰 행사들(학술제, 체육대회 등)은 어떻게 실행될 예정인가요?

: 현재 행사를 기획 중에 있으며, 코로나 상황에 따라 변동될 예정입니다.

: 학술제는 학과별 행사로 학과 학회장 또는 조교선생님에게 문의 바랍니다.

 

Q. 학생증은 언제 발급이 되나요?

: 개강 후 학과에서 공지될 예정입니다.

: 학생증 신청 절차

대학 인트라넷 학생증 신청(1) → ② 학생증에 필요한 사진(반명함) 학과 제출 → ③ 학과에서 공지한 날짜 이후 국민은행 앱을 통해 학생증 신청(2) → ④ 학생증(국민은행 체크카드 겸용) 수령 → ⑤ 학과를 통해 대학 시스템 등록(도서관 출입 가능)

학생증에 사용할 사진이 등록 되어야 최종 신청이 됩니다. 학생증 신청 전 사진을 학과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Q. 비대면 수업의 일정과 수업 듣는 방식이 어떻게 되나요?

: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1단계~1.5단계: 비대면 온라인 수업, 실시간 온라인 수업 대면(집합)수업 가능

*시험: 대면(집합)평가

-2단계: 비대면 온라인 수업, 실시간 온라인 수업, 대면(집합)수업 일부 허용

*시험: 비대면온라인평가(불가피한 경우 대면 평가 가능)

-2.5단계~3단계: 전면 비대면 온라인 수업

*시험: 비대면온라인평가

 

 

학교시설 및 외부 시설 이용 질문

 

Q. 학교 내 주차장 사용 여부와 주차장 이용 금액이 어떻게 되나요?

: 주차장은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Q. 대학교 내 헬스장 이용 시간과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 - (주말, 공휴일 휴관) 09:00 ~ 21:00

- 1개월: 재학생 30,000, 지역주민 40,000

- 3개월: 재학생 75,000, 지역주민 96,000

- 6개월: 재학생 150,000, 지역주민 192,000

 

Q. 대학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어떻게 하나요?

: 인트라넷 계정으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 인트라넷 계정은 개강 후 학번이 나온 뒤 가입이 가능합니다.

 

Q. 개인 정보의 변화가 있을 시 어디로 문의 넣으면 될까요?

: 학과 조교님께 문의하시면 됩니다.

 

Q. 스마트 아이디 로그인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 스마트 아이디 카드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출입카드로 모바일 앱을 설치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 학번부여 이전 임시(수험번호)로 발급 받은 경우 인트라넷 아이디로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 학교 방문시 스마트 아이디 카드를 통해 건물 입장이 가능하니 꼭!! 발급하시기 바랍니다.


Q. 전공서적은 학교에서만 사야 하나요?

: 온라인으로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안산대학교 북스밸리 사이트: http://bookvaan.com

 

Q. 기숙사 신청일과 비대면 시 기숙사 이용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 안산대학교 예지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 셔틀버스는 언제부터 이용 가능한가요?

: 2021.03.02.()~12.() 까지는 비대면 수업으로 대학통학버스(원거리, 근거리 전체)가 운행되지 않습니다.

: 대면 수업이 시작되면 이용 가능합니다.

(변경사항은 대학 홈페이지 안산광장-대학방역 및 시설이용안내 참조)

 

 

동아리 질문

 

Q. 동아리에 신청할 때 개수 제한이 있나요?

: 동아리 가입을 희망하는 학생은 일반동아리, 전공동아리 각각 1개씩 가입이 가능합니다.

 

Q. 동아리의 종류에 무엇이 있나요?

: 일반 동아리는 MIC, 독도애, 파워프레이즈, OPUS, CCC, RC봉사단 동아리가 있습니다. 전공동아리는 각 학과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학과에 문의 바랍니다.

(대학 홈페이지 One-Stop 지원 학생자치기구 동아리 메뉴에서 확인 가능)

 

Q. ABS(교육방송국)에서 아나운서도 모집하나요?

: 아나운서 모집합니다.

 

Q. 동아리 신청 기간이 언제인가요?

: 동아리는 학생 여러분이 동아리를 직접 신설 신청 하거나 기존동아리 가입이 가능합니다.

: 동아리 신설 신청은 3월초 신청 공고를 통해 신규 등록을 하시면 되며, 기존 동아리 가입에 대한 내용은 각 동아리 가입 공고를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Q. 동아리랑 총학생회 그리고 학과 학회장을 동시에 할 수 있나요?

: 동아리와 총학생회는 동시에 활동 가능하나, 총학생회와 학과 학회장은 동시에 활동 불가능합니다.

 

Q. 총학생회랑 과 학생회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 총학생회는 학교 전체의 학생회를 의미하고, 과 학생회는 각 학과의 학생회를 의미합니다.

Smart ID Card(모바일 학생증) 발급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절차는 아래 설명 참고
Smart ID Card(모바일 학생증) 발급 방법
  1. 1단계 : 모바일 학생증 발급 신청(smart.ansan.ac.kr)
    1. 1)신분증 발급 사이트 로그인

      smart.ansan.ac.kr 에 접속하여 인트라넷 아이디로 로그인

    2. 2) 신분증 발급 메뉴로 이동

      좌측 상단 메뉴 선택 -> 카테고리에서 발급 선택

    3. 3)신분증 비밀번호 설정

      Smart ID Card에서 사용할 비밀번호 설정(인트라넷 비번 사용)

  2. 2단계 :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1. 1)앱 설치

      Smart ID Card 앱 설치(※ 안드로이드 > 플레이스토어, iOS > 앱스토어)

    2. 2)앱 실행 후, 학교 코드 입력

      Smart ID Card 앱 실행 후 학교 코드 ANSAN 입력(1회만 인증)

    3. 3)앱 초기 로그인

      인트라넷 아이디와 새롭게 생성한 Smart ID Card 비밀번호를 통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