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언론속의 AU

[보도자료] 안산대학교, ‘가상해부대’ 도입 전시형 실습실 구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3.30 16:23 조회수 894

12_20170330_안산대학교  ‘가상해부대’ 도입 전시형 실습실 구축 (2).JPG

EMB000006d80b62

 

나를 알아주는 대학 안산대학교

보도자료

(입학홍보팀 031-363-7701)

관리번호: 17 – 12

배 포 일: 3.30.오전

사    진: 2 매

매    수: 총 2 쪽

 

안산대학교, 가상해부대도입 전시형 실습실 구축

 

안산대학교(총장 김주성)는 간호·보건계열학과 학생들의 기초의학역량 강화를 위하여 전국 최고 시설의 가상해부대를 도입한 해부학 실습실을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구축된 해부학 실습실은 가상 해부대 ‘Anatomage Table-Convertible, Table-Alpha & Wall’을 도입한 전국 최대 규모의 가상 해부학 실습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인체 스캔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가상해부학 시스템은 터치스크린을 통한 3D 영상 구현방식으로 다양한 각도의 인체 절단면 구조물 관찰 및 가상해부를 통한 실제 해부과정의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EMB000037783a8a

* 안산대학교 물리치료과 김신영 교수가 가상해부대를 활용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시형 해부학 실습실은 간호학과(정소영 교수),임상병리과(장형석 교수), 방사선과(조재환 교수), 물리치료과(김신영 교수)가 공동으로 추진하여 해부학을 배우는 학생들 모두가 혜택을 받게 되었다.

 

김신영 교수는“안산대학교 해부학 실습실은 기존 가상해부대 영상을 교육용 대형 스크린과 연계하여 인체 계통별 해부학적 구조의 사실적 묘사와 정확한 설명이 보다 원활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학생들이 인체에 대한 흥미를 갖고 직접 체험하고 익힐 수 있는 전시형 실습 시스템을 도입한 국내 최고의 시설임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해부학 전시형 실습실 구축은 웰니스 특성화 대학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간호· 보건계열 인재 육성차원 뿐 아니라 자유학기나 학과 탐방 등 지역사회 청소년 진로 체험에도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고무적인 기대감을 나타냈다.

 

해부학 수강생 김민채 학생은 “강의실 전체가 전시실처럼 꾸며져 있어서 마치 전시장에 온 것처럼 느껴져 일반 강의실보다 더 흥미롭고, 교수님이 강의 중에 실제 해부를 하는 것처럼 실물크기의 터치형 해부대를 조작하시면 대형 스크린을 통해 학생들과 공유할 수 있어서 책으로만 공부할 때보다 훨씬 더 기억하기 쉽고 또 해부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EMB000037783a8c

 

☞ 관련기사 신아일보, 인천일보이뉴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