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군서고등학교 학생들 20명 참여

안산대학교(총장 김주성)는 지난 15일 간호학과(과장 송영아 교수) 실습실에서 경기시흥 군서고등학교 나이팅게일 동아리 학생을 대상으로 간호학과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날 진로 멘토링은 간호학과 실습과장 송영아 교수와 재학생 6명이 고등학생 20명과 함께 멘토와 멘티를 구성, 간호학과 입학, 진로, 취업 등에 대한 평소 갖고 있었던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과별 소모임 활동과 해외연수 등 전공공부 외에 다양한 대학생활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여성 분만실, 신생아 및 소아과 병동 실습실을 돌아보며 기자재를 활용해 다양한 진로체험을 진행했다.
권희정(18) 학생은 “교수님과 멘토로부터 간호사가 되기 위한 진학준비와 갖추어야 할 여러가지 소양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듣게 되어 더욱 열심히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간호학과 송영아 교수는 “고교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학과를 경험하고 자신의 진로를 결정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컷뉴스] : http://www.nocutnews.co.kr/news/4416254
[신아일보] : 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6771
[머니투데이]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5051915587464473&outlink=1
[아시아뉴스통신] :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829753&thread=09r02
[인천일보] : http://www.incheonilbo.com/?mod=news&act=articleView&idxno=585398
[경인일보] : http://www.kyeongin.com/?mod=news&act=articleView&idxno=969173
[기호일보] : http://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7367
[아주경제] : http://www.ajunews.com/view/20150520111921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