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2025년 한일대학생 연수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해외 연수 성과 공유… 글로벌 역량 강화 결실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2025년 한일대학생 연수사업에 참여한 ▲안은영(간호학과), ▲염민철(사회복지학과) 학생이 2025년 8월 20일부터 12월 22일까지 약 16주간의 해외 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한·일 대학생 간 학문적 교류와 문화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두 학생은 일본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현장 실습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했다.
연수 종료 후, 2025년 12월 23일(화)에는 성과공유회가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는 ▲정승조 국제교류문화원장, ▲송영아 예지관장을 비롯해 글로벌 해외대학연계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15명이 참석했다. 참석 학생들은 선배들의 직접적인 경험을 함께 공유하고 또한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면서 실질적인 동기부여의 시간이 되었다고 했다.
안산대학교 국제교류문화원 정승조 원장은 “학생들이 글로벌 감각을 키우고 전문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성과 공유회에서는 해외 연수 사업의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파견 학생들의 경험담을 직접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문의] 안산대학교 국제교류문화원 전화: 031-400-7190 이메일: markc@ansa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