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창업교육센터 제2회 AU 모의 창업 마켓 부스 및 창업상담 성료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창업교육센터는 지난 10월 29일 2025년 AU 진로취업 박람회에서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2회 AU 모의 창업 마켓 부스 및 창업상담’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차 모의 창업 마켓 부스 운영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것으로, 학생들이 개발한 창업 아이템의 시장성을 검증하고 상용화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실전형 창업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창업동아리 5팀과 대학-지역고교 연합 창업동아리 1팀이 참여해 ▲ 광고디자인학과 ‘양면 텀블러 컵홀더’ ▲ 영상디자인학과 ‘포토카드형 포스트잇’ ▲ XR콘텐츠디자인학과 ‘업사이클링 보드게임’ ▲ 융합디자인학부 ‘감성 텀블러 꾸미기 키트’ ▲ 간호학과 ‘심리검사 전자책’ ▲ 안산대학교-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 연합 창업동아리 ‘안산시 관광지 화투 키링’ 등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2차 모의 창업 마켓 부스에서는 창업보육전문매니저와 기술창업지도사 등 전문가들이 참여해 1:1 맞춤형 창업상담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막연했던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정부의 다양한 청년창업지원정책과 교내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하여 학생들이 실질적인 창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안산대학교 창업교육센터 이태헌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시장의 반응을 직접 체험하고 전문가 피드백을 통해 아이템을 고도화할 수 있는 실전형 학습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 창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나아가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창업교육센터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현장 피드백을 통해 시장성이 확인된 아이템을 중심으로 사업화 단계로 연계하여 학생 창업의 실질적 성과 창출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