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보건의료정보학과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시험 전원 합격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보건의료정보학과는 지난 9월 27일에 실시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시험(주관: DNS직무개발원)에서 응시한 44명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은 환자 응대, 진료 안내, 의료상담, 병원행정 등 의료서비스 현장에서 요구되는 직무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민간자격시험이다.
안산대학교 보건의료정보학과는 학기 중 운영된 자격시험 대비 특강과 교수진의 맞춤형 학습지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현장 대응력과 실무 경쟁력을 높여왔으며, 이러한 실무 중심 교육성과를 기반으로 의료서비스 전문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안산대학교 보건의료정보학과 이현표 학과장은 “이번 자격시험은 2025년 산업수요 맞춤형 SM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의 직무 능력 개발을 위해 시험 응시료와 대비 특강을 지원했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경쟁력 있는 보건의료정보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보건의료정보학과는 최근 한국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평가원(정평원) 2주기 평가·인증(2026.03.01.~2031.02.28)에서 최고 등급인 5년 인증을 획득하며 교육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번 인증은 교육과정, 교수진, 교육환경, 학습성과 등 전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결과로, 학과는 이를 기반으로 의료정보관리와 디지털 헬스 융합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더욱 힘을 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