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뷰티아트과 제8회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자립박람회 참여
- 청소년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뷰티아트과 학생들이 지난 9월 18일 경기도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 「2025년 제8회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자립박람회」에 참여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고 미래 자립을 위한 다양한 체험을 함께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뷰티아트과 ▲강나윤 ▲강예진 ▲노예진 ▲박세은 ▲박수빈 학생과 김예성 교수가 함께 참여하여, 뷰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네일아트 관련 실습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고, 이를 통해 참가 청소년들은 뷰티 분야의 진로를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자존감과 자기 표현 능력을 높일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강예진(뷰티아트과 2학년) 학생은 “뷰티 봉사를 통해 누군가를 웃게 하고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앞으로도 배운 것을 사회와 나누는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도에 나선 안산대학교 뷰티아트과 김예성 교수는 “이번 활동은 학생들에게 단순한 기술 실습을 넘어, 봉사를 통해 자신의 전문성을 사회에 환원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다”며 “안산대학교 뷰티아트과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현장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성장을 돕고, 나아가 학생들이 윤리적이고 창의적인 뷰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산대학교 의료뷰티학부는 헤어·메이크업 중심의 ‘뷰티아트과’, 피부·네일·간호조무사를 교육하는 ‘의료미용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장 실무 중심 교육과 지역사회 봉사를 통해 창의적이고 윤리적인 뷰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9월 30일까지 수시1차 모집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