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조채현 인천광역시 지방 공무원 간호직 합격
- 공공보건 분야 졸업생 배출로 교육성과 입증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간호학과는 조채현(2020학번) 졸업생이 인천광역시 지방공무원 간호직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조채현 졸업생은 2024년 2월 졸업 후 1년 반 동안 집중적으로 준비해 2025년도 제1회 인천광역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 합격해 본인의 오랜 꿈인 공공보건 간호사로 인천보건소에서 근무하게 되었다.
조채현 졸업생은 “원래 꿈꾸던 분야가 간호보건직이었기에, 졸업 후에도 그 목표를 잊지 않고 꾸준히 준비해 왔다. 아침 8시부터 저녁 11시까지 도서관에서 인강을 듣고 정해진 학습 계획대로 공부했다. 안산대학교의 실무 중심의 간호학과 교육과 여러 교수님들의 세심한 지도 덕분에 실질적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특히 변성원 지도 교수님과 송영아 동아리 지도교수님은 졸업 후에도 지속적으로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셨다. 이제 인천보건소에서 지역사회 보건 간호사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 고 소회를 밝혔다.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김민경 학과장은 “조채현 졸업생의 합격은 학생 개인의 성취이자, 안산대학교 간호학과가 양성하고자하는 인재상의 실현이다”라며 “앞으로도 실무와 공공보건에 기여할 수 있는 학생들을 양성하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