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RISE사업의 원활한 운영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지난10일, RISE사업의 원활한 운영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소상공인 역량 강화 교육 및 전문 인력 양성 과정 운영 ▲지역·산업·학교 연계 기반의 창업·취업 지원 및 인재 양성 ▲지역혁신 네트워크구축 및 성과 공유 등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안산대학교 윤동열 총장은 “안산대학교는 다양한 학과와 프로그램을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임준민 경기남부지역본부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안산대학교가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공단의 지원 체계와 결합해 지역 사회에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안산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과의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천적 교육·연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