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2025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 학생 출국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 사업의 일환으로, 8월과 9월에 걸쳐 미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지로 학생들이 출국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견은 학생들의 전공 역량 강화와 글로벌 현장 경험 확대를 위해 추진되었다.
지난 8월 20일 미국 Marywood University에 3명, 8월 26일 미국 Western Iowa Tech College(WIT)에 2명이 출국했으며, 이어 9월 1일 일본 교토 YMCA에 2명, 9월 5일 말레이시아 SEGI University에 14명이 각각 출국했다.
안산대학교는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해외에서 어학 및 직무능력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해외 파견을 통해 학생들은 전공 관련 실무 경험은 물론, 글로벌 소통 능력과 문화 적응력을 함양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산대학교 윤동열 총장은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은 우리 대학 학생들이 세계로 나아가는 중요한 디딤돌”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글로벌 무대에서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안산대학교 국제교류문화원 정승조 원장은 “학생들이 이번 글로벌현장학습을 통해 새로운 문화와 환경 속에서 자신감을 키우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짧지 않은 기간 동안 도전과 경험을 통해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오기를 기대한다”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며, 안산대학교는 다년간의 글로벌 인재양성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연수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문의] 안산대학교 국제교류문화원 전화: 031-400-7190 이메일: markc@ansa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