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동대문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와 가족회사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07.06 13:41 조회수 10

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동대문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와 가족회사협약 체결

 - 장애인복지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강화

221_250704_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동대문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와 가족회사협약 체결.png

 

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학과장 김태한)는 지난 71일 동대문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센터장 남영란)와 가족회사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발달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장애인복지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사회복지 인재를 양성하고자 추진되었다.

 

2014년 제정된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2017년에 개정된 평생교육법을 통해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에 대한 법적 근거가 강화되면서, 현재 지역사회 기반의 평생교육 지원체계 구축, 발달장애인의 자립과 권리 보장을 위한 정책적 노력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발달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교육, 직업훈련, 문화활동 등의 복지서비스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수행할 전문 인력의 양성이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가족회사 협약을 통해 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재학생들이 현장 중심의 교육과 실습을 통해 장애인복지 분야의 실무역량을 키우고, 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동대문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역시 대학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질 높은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사회 기여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태한 학과장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장애인복지 분야에 현장실무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겠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이론과 실천을 겸비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과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재학생들의 진로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실천적 인재를 꾸준히 배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