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교양학부 민진영 교수 제44회 스승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여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지난 5월 26일 채플관 대예배실에서 “당신이라는 햇살을 만나, 우리는 새싹에서 꽃으로”라는 주제로 제44회 스승의 날 유공교원 정부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매년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 발전에 헌신한 우수 교원을 선정하여 포상함으로써, 스승을 존경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윤동열 총장은 오랜 기간 교육 현장의 발전에 기여해 온 교양학부 민진영 교수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교양학부 민진영 교수는 2002년 안산대학교에 부임한 이래 22년 넘게 재직하며,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도 시대와 지역이 요구하는 글로컬 창의 인재 양성에 헌신해 왔다. 그동안 축적된 성과는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안산대학교의 사명 실현과 교육 혁신에 크게 이바지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또한, 민진영 교수는 전공 분야의 후학 양성에도 힘써 왔으며, 학문적‧기술적 노하우를 후배 세대에 아낌없이 전수함으로써 우수 인재 및 실무형 기술 인력 양성에도 큰 공헌을 해왔다.
안산대학교 윤동열 총장은 “민진영 교수님의 헌신과 열정은 안산대학교가 추구하는 교육 가치의 모범이자 자랑”이라며 “이번 수상이 후학 양성에 힘쓰는 모든 교수님들께도 큰 격려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