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자율전공학과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과와 전공 배정 사전 간담회 진행
안산대학교 자율전공학과(학과장 정민이)는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과 배정을 희망하는 자율전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 및 진로 탐색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전공 이해도를 높이고, 진학 후 학업 준비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과 김규태 학과장이 직접 참석해 학과의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했다.
안산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김규태 학부장은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과는 유연한 수업 운영과 맞춤형 학습 설계를 통해 자율전공학과 학생들의 진로에 맞는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1학년 과목 전체를 이수하지 않아도 되고, 관심 분야 중심으로 선택 수강이 가능하다는 점 등이 안내되었다.
방학 중 또는 2학기에는 파이썬 온라인 강의가 개설될 예정이며, 무료 플랫폼을 활용한 웹 및 프로그래밍 기초 학습도 안내되었다. ‘정보처리산업기사’를 기본으로, ‘ADP/ADSP’, ‘SQLD’ 등의 자격증 과정 준비, 가족회사 협약을 통한 취업 연계, 유망 직무 안내 등 다양한 진로 정보를 공유하며 학생들의 전공 진입과 경로 설정을 돕는 시간을 가졌다.
안산대학교 자율전공학과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학 및 진로 정보를 제공하며, 앞으로도 전공 탐색과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간담회 및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