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에이블자립학과, ‘2024학년도 진로체험 멘토링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에이블자립학과는 지난 12월 17일 장애학생의 대학 진학 준비를 돕기 위한 ‘2024학년도 진로체험 멘토링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2024년 5월부터 12월까지 총 15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수도권 지역 내 약 200명의 중·고등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안산대학교 캠퍼스에서 학과 전공 탐색 및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는 지역사회의 교육 기부 프로그램으로, 장애학생들에게 고등교육의 가능성과 대학 생활의 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프로그램은 ▲안산대학교와 에이블자립학과 소개 ▲모의수업 ▲학과 프로그램 체험 ▲선배와의 멘토링 ▲캠퍼스 투어 등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에게 다채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했다.
김병철 에이블자립학과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져주신 학생, 학부모,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장애학생들에게 고등교육 기회를 확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에서, 에이블자립학과는 앞으로도 장애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에이블자립학과는 발달장애인의 성공적인 자립과 공동체 헌신을 목표로, 이들을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양성하기 위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 에이블자립학과 031-363-44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