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정보처리산업기사 특강 통해 IT 전문성 강화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컴퓨터공학부는 지난 12월 16일부터 20일까지 재학생 21명을 대상으로 동계 방학 정보처리산업기사 특강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정보처리산업기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데이터베이스 및 네트워크 관리, 정보화 등 IT 분야의 다양한 직무에 활용도가 높은 자격증으로, 관련 직무에 필수적이거나 우대되는 자격증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특강은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과 김규태 교수와 컴퓨터공학부장 정민영 교수가 강의를 맡았다. 정민영 교수는 “정보처리산업기사는 전공자뿐만 아니라 비전공자들에게도 유용한 자격증으로, 취업에 유리한 경쟁력을 제공한다”며, “학생들이 IT 및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더 많은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규태 교수는 “자격증은 본인의 역량을 증명하는 중요한 도구로, 졸업 전에 취득하면 졸업 후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된다”며, “정보처리산업기사는 특정 개발 언어나 기술에 국한되지 않고 IT 기초 지식을 폭넓게 다루어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컴퓨터공학부는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실무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 소프트웨어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졸업 후에도 높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안산대학교 컴퓨터공학부는 오는 1월 14일까지 2025학년도 정시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안산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s://iphak.ansan.ac.kr/iphak)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