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LINC3.0 사업단, 안산시 사회복지사 대상 직무역량 강화 교육 성료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LINC3.0 사업단은 2024년 12월 12일, 안산시 사회복지사협회와 함께 약 100명의 안산시 소속 사회복지사들을 대상으로 산업체 재직자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안산대학교의 교육 자원을 활용한 산학협력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책글사람의 대표이자 작가인 전안나 강사가 강연을 맡아, 생성형 AI의 개념 소개를 시작으로 ▲생성형 AI의 일상 활용 방법 ▲사회복지 상담 리포트 작성법을 실습 중심으로 진행했다. 이 강연은 사회복지사들이 실무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안산시사회복지사협회 황인득 회장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이번 교육이 회원들에게 실무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안산대학교 LINC3.0 사업단의 교육 지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협력을 통해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받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산대학교 LINC3.0 사업단 강성진 부단장은 “참여자분들의 열정과 집중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 “안산대학교는 앞으로도 재직자 교육사업을 통해 대학과 지역사회 간의 협력과 소통의 기반을 더욱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LINC3.0 사업단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대학의 핵심 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상생을 위한 활동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