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2025학년도 외국인 유학생 대상 입학설명회 성료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지난 11월 10일과 17일, 자유관 U-FIRST HALL에서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2025학년도 정원외(외국인) 입학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안산대학교에 관심 있는 외국인들에게 대학 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입학 절차, 비자 발급 및 한국에서의 정착 방법 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설명회는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안산대학교의 전반적인 소개와 함께 E9, E7, F2, F3, F6, D2, D8, D9, G1 등 다양한 비자 타입에 대한 정보와 안정적인 한국 정주를 위한 방법이 상세히 제공되었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한국에서의 생활과 학업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외국인은 “안산대학교에서 학업을 이어가기 위해 필요한 절차와 비자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외국인으로서 한국 생활이 어렵기도 하지만,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한국에서의 삶이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산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입학설명회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 생활과 학업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들이 학문을 쌓고 한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과 유치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재 안산대학교에는 약 140명의 어학연수생과 100여 명의 본과생이 재학 중이며, 대학본부와 국제교류문화원의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학업과 생활, 비자 유지 등에서 안심하고 지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안산대학교는 TOPIK IBT 시험기관으로서 외국인들의 한국어 능력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안산대학교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돕는 계기가 되었으며, 입학 절차와 정주 계획을 지원하는 뜻깊은 자리로 큰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