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호텔관광학과, 일본 오사카 국외여행인솔 실무 교육 및 관광자원 답사 진행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호텔관광학과는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간 일본 오사카에서 국외여행인솔 실무 교육 및 관광자원 답사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호텔관광학과의 정규 수업 과정과 연계되어 모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교육 활동으로, 국외여행인솔자의 전문성과 실무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오사카 현장 교육에서는 ▲국외여행인솔자의 공항 업무 ▲현지 관광 안내를 통한 고객 소통 능력 ▲관광자원 조사 및 관광산업 발전 방안 탐색 등의 세 가지 주요 직무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일본 오사카의 주요 관광자원을 답사하며 관광 상품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김예원 학회장은 “이번 현장 답사를 통해 국외여행인솔자로서 갖추어야 할 태도와 전문성을 직접 체험하며, 현장 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허선영 관광학부장은 “국외여행인솔 업무는 해당 국가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전문성은 물론, 고객과의 효과적인 소통이 가장 중요한 요소다. 앞으로도 강의실 교육과 현장 체험을 결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구체화하고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호텔관광학과는 글로벌 관광산업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인 이론 교육과 풍부한 실무 경험을 제공하며,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역량 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