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졸업작품전시회 ‘CMYK’ 성료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강석봉기념관에서 ‘2024 안산대학교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졸업작품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이번 전시회는 ‘CMYK: Stronger Than One’을 주제로 예비 졸업생들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작품 52점이 전시됐다.
이번 전시 준비는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10명의 준비위원회가 주도했으며, 지도 교수들의 체계적인 지도 아래 약 3년간 치열하게 준비해 더욱 의미 있는 졸업작품전시회로 평가받았다.
22일 열린 개회식에는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이재성 학회장의 사회로 윤동열 총장, 김재준 교무처장, 송지영 학과장, 김영일 교수, 진경인 교수, 영상 분야 지도 장연이 교수와 졸업생, 재학생,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윤동열 총장은 축사에서 “졸업작품전시회를 준비하며 노력한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학생들과 헌신해주신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이번 경험을 통해 꿈을 실현하며 당당히 나아가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송지영 학과장은 “이번 전시회는 단순한 작품 발표의 자리를 넘어 학생들이 디자이너로서 스스로를 증명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자신을 자랑스러워하며 더 큰 도전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는 디지털 융합 시대를 선도하는 교육과정과 첨단 실무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며 VR, 3D프린터, 드론 등 최신 시설과 기자재를 활용해 현장 중심의 실용적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학과는 3년제 전문학사과정과 1년제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졸업 후 학사학위 취득도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