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 2024 한국 반려동물 예술문화대전에서 다수 수상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동물매개케어학과는 최근 광주대학교에서 열린 2024 한국 반려동물 예술문화대전에서 성인학습자들이 다수의 상을 수상하며 학과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대회에서 동물매개케어학과 추혜림 학생은 미용 부문에서 우수예술상을 수상했으며, 아트그루밍 전시 부문과 반려동물 아로마 경진 부문에서도 ▲고은비 ▲김도이 ▲김수옥 ▲김진경 ▲송선경 ▲주성애 학생이 입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추혜림 학생은 위그와 아트그루밍 부문에서 탁월한 작품을 선보이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물매개케어학과는 이번 대회에서 드워프타일 컷트법을 활용해 반려견의 귀여운 펫타입 살롱 미용을 표현한 작품들을 출품했으며, 전문가들로부터 창의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신동윤 책임교수는 “이번 수상은 학과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동물과 사람이 함께 행복하게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는 성인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동물과 인간의 공존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실무 중심 교육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수상은 학과의 전문성과 교육 효과를 대외적으로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