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뷰티아트과, 뷰티분장사 및 무대아트분장사 3급 자격증 시험에서 우수 성과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뷰티아트과는 지난 11월 29일 실시된 (사)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주관 뷰티분장사 3급 및 무대아트분장사 3급 자격증 시험에서 재학생 68명 중 61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은 산업수요맞춤형 SM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뷰티아트과 교과목과 연계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시험 준비 과정에서 전문 기술을 심도 있게 학습하며 실무 역량을 강화했고, 이를 통해 높은 합격률(89.7%)을 기록했다.
자격증을 취득한 윤예원 학생은 “고교 시절 피부미용 자격증을 취득한 이후, 대학에서 전공을 폭넓게 학습하며 미래 진로에 대해 고민해왔다”며 “이번 메이크업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고, 진로 설정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문주 의료뷰티학부 학부장은 “학생들이 재학 중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경제적, 물리적 부담을 줄이는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이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와 커리어 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사)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는 국내 메이크업 산업의 발전과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활동하며, 메이크업 기술 향상과 교육 제공, 자격증 관리, 업계 표준화 등을 주요 활동으로 하고 있다. 이번 자격증 시험은 학생들에게 전문성을 인증받는 기회이자 미래 뷰티 전문가로 성장할 발판이 되었다.
한편, 안산대학교 의료뷰티학부는 뷰티아트과와 의료미용과를 통해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 등 다양한 전공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며,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