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LiFE2.0사업단, 성인학습자 비학위 ‘펫시터 과정’ 성료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평생교육원은 지난 10월 25일,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펫시터’ 비학위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LiFE2.0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과 안산대학교 성인학습자 재학생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9월 27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3시간씩, 총 15시간 대면교육으로 진행됐다.
과정을 주도한 정시현 대표는 다년간의 수의 테크니션 경력 및 반려동물 미용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반려동물 미용실 최초 아로마에스테틱 케어샵을 운영하고 있다. 정 대표는 다양한 반려동물 산업 경력을 기반으로 이번 교육에서 성인학습자들에게 반려동물 돌봄기술 및 펫시터 교육 노하우를 전하였으며, 펫시터 기본 셀프케어 과정 교육을 통해 반려동물 위생관리와 클렌징(목욕)관리, 산책과 놀이기술을 전수하였다.
이번 과정에서 총 19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으며, 모든 수료생에게는 공식 수료증이 수여되었다. 신동윤 동물매개케어학과 교수는 “반려동물 인구 증가와 함께 관련 일자리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펫시터 교육을 통해 올바른 반려동물 돌봄 문화 확산과 취업 연계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산대학교는 앞으로도 LiFE 2.0 사업을 통해 지역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스마트스토어 창업 교육’, ‘심리분석 전문가 2급 과정’ 등 성인학습자 5개 학과의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비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