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LiFE2.0사업단, 성인학습자 비학위 과정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향기릴렉싱 과정’ 성료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평생교육원은 지난 12일,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비학위 과정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향기릴렉싱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LiFE 2.0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과 안산대학교 성인학습자 재학생을 대상으로 9월 7일부터 10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 3시간씩 총 15시간 동안 대면 교육으로 진행됐다.
박소영 강사(다줄 대표)가 주도한 이번 과정에서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한 안전한 아로마테라피 이론과 실습이 제공되었다. 교육생들은 반려동물에게 적합한 아로마 제품을 선택하고 이를 실습을 통해 적용함으로써,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에 필요한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쌓을 수 있었다.
이번 과정에서 총 5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으며, 수료생들에게는 공식 수료증이 수여되었다. 신동윤 동물매개케어학과 교수는 "반려동물의 정서적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과정이 반려인과 반려동물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반려동물 건강 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산대학교는 앞으로도 LiFE 2.0 사업을 통해 지역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펫시터 과정’, ‘심리분석전문가 2급’ 등 성인학습자 5개 학과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비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