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 부모교육 특강 성료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 비전 공유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평생교육원은 지난 18일 대학 성실관 WINGS홀에서 지역 유치원 및 어린이집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자녀 양육 및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안산대학교 주최로 ▲안산시(시장 이민근) ▲안산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신은정) ▲안산시유치원연합회(회장 신미숙)가 공동 주관했다.
행사에는 35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했으며,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의 ‘경기도형 유보통합’ 관련 영상 강연으로 시작됐다. 이후 이호선 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가 '부모와 자녀의 심리'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 교수는 부모 역할의 중요성과 자녀와의 소통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며 학부모들에게 큰 공감을 얻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시의 교육환경'을 주제로 특강을 이어갔으며, 안산시의 교육 비전과 주요 정책들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안산국제학교 설립 ▲과학고 유치 ▲자율형 공립고등학교 선정 등 안산시의 교육 발전 계획을 학부모들과 공유하며 '교육은 도시 경쟁력의 핵심'임을 강조했다.
강연 후, 학부모들은 피켓과 손 현수막을 들고 '이민청의 안산시 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윤동열 총장은 “이번 특강이 안산시 학부모들이 자녀 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교육 패러다임 혁신의 중요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안산대학교 역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안산시 이민청 유치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부모교육 특강은 학부모들에게 자녀 교육 및 심리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안산시의 교육 비전과 정책에 대해 직접 소통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