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응급구조학과 학생들, 경기도 다수사상자 구급대응훈련에서 표창장 수상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응급구조학과는 지난 6월 26일 1학년 학생 5명(▲최시원 ▲김민국 ▲김병규 ▲남선주 ▲안희섭)이 2024년 경기도 다수사상자 구급대응훈련에 참여하여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재난현장 구급대응 강화에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김포소방서(서장 한선) 서장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포소방서 한선 서장은 “갑작스러운 더위에도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안산대학교 응급구조학과 학생들에게 감사하고, 학생들이 국가시험 등에서도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응급구조학과장 기은영 교수는 “신입생으로서 다수사상자 훈련에 참여하는 것이 다소 무리가 있지만, 미리 현장 경험을 통해 학업 성취도를 높인 것에 대해 큰 성과가 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응급구조학과에 들어와 처음으로 경험한 다수사상자 구급 대응 훈련이었고, 상까지 받게 되어 너무 뿌듯하며 오랜 시간 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이 상을 계기로 구급대원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또한 “뜻깊고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해주신 학과장님께 감사드리며, 상의 무게만큼 더 열심히 응급구조사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