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제3회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 워크숍 개최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지난 14일 성실관에서 “제3회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 워크숍”을 개최했다.
「간호교육의 미래-경계를 넘어 협력하여 나아가다」를 주제로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교원, 산학협력 기관 교육담당자 및 외부대학 교원 100여 명이 참여한 이날 워크숍은 경복대학교 박지은 교수의 주제강연 「시뮬레이션 교육의 변화와 미래」를 시작으로 ▲역량기반 시뮬레이션 통합모듈의 개발과 적용(안산대학교 김주이 교수), ▲임상현장에서의 간호 실무(실습)교육’(아주대학교병원 이미정 교육팀장), ▲AU WINGS 간호챔피언십 시리즈 개발과 운영(안산대학교 송정희 교수), ▲Nursing Capstone Project’(안산대학교 김정현 교수) 발표가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대학에서의 시뮬레이션교육과 임상과의 연계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가 앞으로 추구하는 방향, 현재의 노력 등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안산대학교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 송정희 센터장은 “AU WINGS 간호뮬레이션센터 제 3회 워크숍이 경계를 넘어 통합간호교육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협력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는 간호대학생과 간호사의 간호역량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체득형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