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현장실습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 시상식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현장실습지원센터는 지난 14일 2023학년도 표준 현장실습 및 의무·자격취득학과 현장실습 우수 참여 학생 독려를 위해 “2023학년도 현장실습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현장실습 프로그램(Co-op)'는 수업과 기업에서의 현장실습을 통하여, 기업은 우수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검증하는 기회를, 학생은 재학 중 현장체험을 통해 졸업 후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대학은 산업현장의 요구를 교육내용에 반영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는 산학협력프로그램이다.
시상식에는 현장실습지원센터 정민영 센터장과 임상병리과 윤기남 교수, 현장실습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 참가 학생 등이 참석했다. 수상결과 대상 박수빈(임상병리학과 2년), 최우수상 고온유(사회복지학과 3년), 김가영(사회복지학과 3년), 우수상 김지현(호텔관광학과 1년), 김채경(임상병리학과 2년)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정민영 현장실습지원센터장은 “안산대학교 표준 현장실습 및 의무·자격취득학과의 현장실습은 학생과 기업이 서로를 알아가면서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탐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제도이다. 이 자리를 빌어, 올 한해 현장실습에 동참해준 모든 대학 관계자와 학생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현장실습을 통해 전공역량을 향상시키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현장실습지원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