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의료뷰티학부는 14일 자유관 헤어실습실에서 열린‘ 두피모발제품 분석 상담사 2급 자격증 실기고사’에서 뷰티아트과, 의료미용과 2학년 64명 전원이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격검정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산업수요 맞춤형 SME프로그램 일환으로 교육비부터 자격증 취득비까지 전액 무료로 진행됐다.
개인의 패션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헤어액세서리나 전체 가발은 화학섬유나 동물모, 인모 등 다양한 재료들로 활용범위가 넓어지고 있으나 이런 제품의 원료가 혼합되었을 때 그 분별이 쉽지 않고, 염색, 펌, 드라이 등으로 손상된 모발의 케어를 위해 상황에 따라 필요한 제품에 대한 지식이 요구된다.‘두피모발제품 분석 상담사’는 화학섬유, 동물모, 인모 등 다양한 헤어액세서리 재료와 케어에 필요한 제품에 대한 지식을 토대로 인모, 인조모 제품의 품질평가와 케어에 대한 전문성과 업무능력을 평가하는 자격검정이다.
의료뷰티학부 학부장인 김예성 교수는“삶의 질 향상으로 외모를 가꾸고 케어하는 분야에 대한 관심도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두피와 탈모, 모발케어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여 이로 인해 전문적인 두피관리실도 생겨나고 있는 추세로 이번 두피모발제품 분석 상담사 자격증 취득은 학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와 새로운 취업분야 개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