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 전국무예대제전 금메달 수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6.12 09:30 조회수 131

80_230609_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 전국무예대제전 금메달 수상.png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레저스포츠케어과는 4일 구미복합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제17회 대한용무도협회장기 전국용무도대회 겸 제16회 전국무예대제전에 출전하여 박재성 학생이 금메달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회장에는 사)대한용무도협회와 세계무예총연맹에서 주관한 대회로 전국의 초대 일반인까지 수백 명의 용무도 선수들이 모여 체급별 대회를 치뤘다.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에서 출전한 1학년 박재성(85kg학생이 1위로 금메달을 수상했다. 2학년 진선우(+90kg학생은 2위를박상은(-50kg), 박지민(-70kg), 박준형(-65kg학생이 각각 3위에 올라 5명의 학생들이 개인전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단체전에서도 3위의 성적을 거뒀다.

 

금메달 수상자 박재성 학생은 무도지도자 꿈을 가지고 열심히 운동했다전년도 은메달의 아쉬움이 있었는데 올해는 금메달을 수상하여 더 기쁘다레저스포츠케어과 교수님들과 학우들에게 감사하다앞으로 더 우수한 선수들이 배출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레저스포츠케어과 학과장 김진영 교수는 한명 한명 시합을 치룰 때마다 손에 땀을 쥐며 응원했다전년도 전국대회 은메달 수상에 이어 올해에도 금메달을 포함하여 더 나은 성적을 거두게 되어서 기쁘다학과로서는 학생들의 소중한 꿈을 이루는데 최선의 지원을 할 계획이다앞으로는 무도 공연단에 도전해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개회식에서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 학과장 김진영 교수는 전통무예보급에 앞장서온 공로를 인정받아 구미시체육회장상을 수상했다.

 

레저스포츠케어과는 무도지도자, 스포츠지도자, 필라테스 강사, 스포츠트레이너, 스포츠재활전문가, 스포츠마케터 등을 양성하는 학과로 오는 9월부터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대학교 입학 홈페이지(iphak.ansan.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80_230609_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 전국무예대제전 금메달 수상 (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