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뷰티아트과는 지난 10일과 24일 대학 자유관 U-BEST홀에서 동문선배, 산업체 취업특강을 실시했다.
2023학년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된 이번 취업특강은 10일에는 (유)ELCA KOREA의 임소연 교육부 부장을 초청하여 “Omni Beauty Channel”이라는 주제로 최근 뷰티산업의 동향과 코스메틱 브랜드의 채용조건 등에 대해 알아보고, 24일에는 헤어디자이너와 아카데미 강사로 근무하는 정민지 선배를 초청하여 재학생으로서 취업을 대비하여 현재 준비해야 할 부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임소연 선배는 02학번으로 안산대학교 졸업 후 방송통신대학교 학사, 중앙대학교 석사, 서강대학교 박사학위를 취득 17년간 맥, 케이트, 나스 등을 거쳐 현재 ELCO INC에서 오리진스, 아베다, 랩시리즈를 관리하며,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정민지 선배는 14학번으로 안산대학교 졸업 후 조교 근무하면서 국제사이버대학교에서 학사를 취득하였으며, 건국대학교 뷰티디자인학과에서 석사학위를 취득, 현재 헤어디자이너와 아카데미 강사로 재직하고 있다.
의료뷰티학부 학부장 김예성 교수는 “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매년 후배들의 역량발전을 위해 꾸준히 모교를 방문해준 선배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이번 특강을 통해 재학생들이 변화하는 뷰티업계에 대해 이해하고 생생한 현장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미래를 대비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93.5%가 만족한다고 응답하여,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으며, 선배들의 모습을 통해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계획하는 기회가 되었다는 평을 받았다.